인천콘텐츠코리아랩, 예비창업자 대상 ‘콘텐츠 반창고’ 창업과정 모집

2018-10-18     정욱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옛 시민회관 쉼터 공원 내 틈문화창작지대)에서는 오는 11월 9일(금)까지 온라인 창업 지원 과정인 ‘콘텐츠 반창고(반짝반짝 빛나는 창업으로 GO!)’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반창고‘ 프로그램은 창의적인 콘텐츠 상품을 개발, 제작한 후에도 판로처를 찾기 힘든 예비창업자에게 온라인 창업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실제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자체 문화상품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모집 중에 있다.

오는 11월 15일(목)부터 주 2회, 총 10회 과정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제작 및 창업지원을 제공한다. 과정 종료 후에는 창업 전문가의 1:1 멘토링 및 컨설팅, PG(전자결제시스템) 가입비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아이디어는 있으나 창업이 어려웠던 예비창업자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단계별 멘토링 지원을 통해 자체 콘텐츠 온라인몰을 제작하고, 이를 통해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과정이다”며 “예비창업자가 주로 어려워하는 마케팅 및 유통을 포함한 멘토링과 결제시스템 도입 지원 등을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콘텐츠 반창고‘ 프로그램은 자체 문화상품을 보유하고 창업 의지가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오는 11월 9일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