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호 신간 출간 산티아고 800km 완주 순례, 길에게 인생을 묻고 찾는다

길에게 인생을 묻고 길에서 나를 찾아가는

2018-10-04     한광일 기자

 

길問길答

<>은  인생의 명언과 좋은 글에 저자의 생각과 살아온 인생을 적었고, 산티아고 순례길 800km34일간 걸으면서 사색과 성찰을 통하여 길에게 인생을 묻고 길에서 나를 찾아가는느낌을 글로 적은 저자는 첫돌이 지날 때 군 장교로 근무하시던 아버지께서 작전 중 전사하는 불운을 겪었으며, 청소년 시절에는 부모님의 안 계신 설음의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성장하였고, 젊은 청춘시기에는 사업을 하면서 실패를 겪기도 했다.

밑바닥 인생에서 불굴의 용기를 가지고 끊임없는 도전하는 정신으로 중소 건설회사인 영신디엔씨의 최고경영자의 자리까지 올라갔으며, 50세에 새로운 인생의 도전을 위하여 부동산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자산관리학부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법학석사학위를 받고, 목원대학교에 부동산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인생에서 버킷리스트인 산티아고 순계길201710월부터 34일간 800km를 걸어 1120일에 완주를 하였다.

사회를 위하여서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조정위원으로 5년째 활동을 하고 있으며, 부동산전문가로서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기업 및 학교에서 리더십, 동기부여, 인성강의 등 강의를 하면서 평생교육을 실천하는 삶을 표현한 책이다.

산티아고

정병호 / 태어남은 인생이듯이,

()도 인생이고 진리입니다.

인생길이란 말이 있듯이

인생은 끊임없이 질문하고,

올바른 선택을 위해서는 또 다른 질문을 끊임없이 하면서 답을 찾아가야 합니다.

다양한 질문이 존재하듯이 인생에서 길도 다양합니다.

인생은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고 순간순간의 선택을 함으로써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 갑니다.

사람마다 걸어가는 길()은 다르지만 인생의 답을 찾아가는 여정 속에서 길문길답()이 훌륭한 안내자가 되어 당신의 이정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인생에서 길은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는 여행이다.”

“No Pain, No Glory” “고통이 없으면 영광도 없다.”

저자 정병호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만 50세에 새로운 인생을 위하여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자산관리학부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에서 법학석사학위를 받고, 목원대학교에 부동산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영신디엔씨와 영신에서 CEO로 근무했으며, 레인보우인재교육원 원장,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형사조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기업 및 학교에서 리더십, 동기부여, 인성강의 등을 하고 있다.

201710월부터 11월까지 34일간 산티아고 순례길 800km34일간 걸어 완주를 하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