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비스 신광은 경찰학원, 제주지방경찰청과 업무협약(MOU) 체결

2018-10-01     김현주

오는 10월 2일, 윌비스 신광은 경찰학원과 제주지방경찰청이 업무협약인 MOU를 체결한다.

제주지방경찰청 2층 한라상방에서 진행될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 협약식은 제주지방경찰청장을 포함한 총 7명의 경찰 주요 관계자 및 윌비스 신광은 경찰팀의 신광은 교수, 장정훈 교수, 하승민 교수가 참석예정인 가운데 제주지방경찰청 의무경찰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될 계획이다.

윌비스 신광은 경찰학원과 제주지방경찰청의 MOU는 의무경찰로 전역 후 경찰관 입직을 희망하는 대원들이 많아짐에 따라 복리증진 및 복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의경 생활을 ‘잃어버린 시간’이 아닌 ‘도약의 기회’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본 협약 체결에 따라 의무경찰들이 자기주도 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의무경찰 생활문화 개선, 제주청 의무경찰 및 경찰관들의 교육복지 향상까지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 협약은 경찰공무원 채용, 승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할인 지원, 입직설명회 진행, 경찰공무원 채용 대비 모의고사 무료지원 및 성적우수자 선발고사를 통한 장학 지원 등을 통한 경찰공무원 양성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한, 업무협약 MOU 체결을 기념해 업무협약식이 진행되는 당일인 10월 2일 오후 2시부터 제주지방경찰청 4층 한라상방에서 신광은 교수의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경찰공무원 입직을 주제로 진행, 강연 이후에는 토크쇼 형식으로 자유로운 질의 응답을 나눌 수 있는 자리까지 마련될 예정이다.

본 특별 강연은 제주도에서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윌비스 신광은 경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윌비스 신광은 경찰학원은 9월 기준, 실 수강생 4,000명, 지방캠퍼스 총10개 지역에서 학원 실강이 라이브로 생중계 되고 있으며, 현재, 지역별 캠퍼스에서 수강 중인 수강생 90%이상이 지인 추천으로 등록할 만큼 경찰 전문 학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그 중 하나인 제주캠퍼스에서 추진되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찰공무원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찰공무원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문화 조성에 앞장 설 예정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