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의원 김성헌 한의사, KNN 메디컬24시닥터스 '한의학으로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잡다'편 앙코르 방송

2018-09-21     김현주

현대인들은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고정된 자세로 앉아 있는 시간이 늘고, 학생들은 학원, 학교 등에서 바르지 못한 자세가 오래 누적되면서 관절에 무리가 가고 잘못된 동작이 반복되면서 만성통증, 피로감, 각종 척추질환 등에 시달리고 있다.
 
이에 부산 덕천동 당당한의원 측은 지난 10일 방영된 KNN의 메디컬 24시 닥터스 ‘한의학으로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잡다’ 편에서 김성헌 원장이 출연해 다양한 통증과 자세교정을 통한 척추질환의 치료에 대해서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단순히 신체 한 부분이 틀어진 것이 아닌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자세 불균형에 대해 다루었다.

김성헌 당당한의원 덕천점 원장은 “뚜렷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만성통증 환자들 중에 틀어진 자세가 통증의 원인인 경우가 많다. 이때 자세교정을 통해 자세를 바르게 정렬하면 만성통증의 원인을 치료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신체 부정렬을 일으키는 잘못된 자세인자인 ‘외상’, ‘만성 자세성 스트레스’, ‘부조화된 움직임’, ‘반복적 사용’, ‘내장 질환’, ‘감정적 긴장’ 등을 지적하며 이를 찾는 과정이 면밀히 방송됐다.
 
또 일상에서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통증 관련 질환들과 실제 치료 사례가 소개되었으며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 만성적인 목과 어깨 통증, 만성요통, 척추측만증, 족저근막염, 골반과 무릎통증, 최근 많이 나타나는 일자목 증후군까지 다루어져 어렵게 느껴지는 통증 치료에 대해 쉽게 전달되었다는 평가다.
 
이후에도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문의사항과 의견이 올라오는 등 재방을 원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는 김성헌 원장이 출연했던 방영분을 앙코르 방송으로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당당한의원 관계자는 “김성헌 한의사가 출연하는 '메디컬 24시 닥터스'는 오는 21일 KNN에서 재방송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