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 개최

2018-09-15     장순배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는 제26회 세계 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전국장애인합창대회는 지난 1991년 UN총회에서는 장애인복지를 위한 세계행동계획을 결의하며 장애인의 인권보호를 위해 세계가 뜻을 모으고자 재정한 날을 맞아 개최한 대회이다.

주최측에 따르면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증앙회에서는 매년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를 개최하여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장애인합창단의 예술적 가치를 인식시키고, 아름다운 화음으로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소통의 장을 마련코자 한 것이다.

본 대회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지역대회를 겸한 예선대회를 마치고 10월에는 심사 및 선정과 워크삽 과정을 진행한다.

이어 11월 22일 본선대회를 마친 후 12월 3일 시상식을 갖는다.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에 따르면 본선대회는 서울여의도 KBS홀에서 진행하며 시상은 서울 여의도 GLAD 호텔이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의 참가자격은 남녀혼성(연령구분 없음)으로 구성된 장애인합창단(비장애인 합창단의 30%이내, 반주자, 지휘자는 제외)으로 제한되어 있다. 

본 대회 경연방법으로는 예선과 본선을 치르며 본선 경연곡은 자유곡 한곡으로 6분이내의 곡으로 경연한다.

참가신청은 사)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홈페이지(http://ncf1203.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02-2282-7114 / 7344 및 nanumtv@daum.net으로 하면 된다.

한편 본대회 후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KBS, 복지TV, CTS, 국민일보, 수출입은행이 후원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