썩지 않는 스위스 사과, ‘우트빌러 스파튤라우버’ 줄기세포 트리트먼트?!

2018-09-07     김현주
사진출처

1750년경부터 알려진 스위스 농가 사과 품종인 ‘우트빌러 스패트라우버(Uttwiler Spätlauber)’는 오래 보관하여도 쭈그러들지 않고, 오랫동안 수분을 유지해서 ‘썩지 않는 사과’로 유명한 사과이다. 실수로 사과에 상처가 생겨도 스스로 치유해 메꾸는 재생력으로도 유명한 이 스위스 사과는 현재 화장품 산업에 있어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친 성분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스위스 식량 농업 식물 자원 (NAP-PGREL) 보존을 위한 국가계획에도 포함되어 있는 이 ‘우트빌러 스패트라우버(Uttwiler Spätlauber)’에서 추출한 줄기세포 추출물은 오늘날 많은 화장품 주름 방지 및 노화 방지 스킨 케어 제품에 사용된다.

이 스위스 사과에서 추출하여 PhytoCellTec™ malus Domestica(말루스 도메스티카 피토셀)라는 이름으로 개발되어 유통되고 있는 이 줄기세포기술(사과세포배양추출물)이 국내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에 도입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3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기록한 닥터탑 브랜드의 신제품 '닥터탑 피토 스템 실크 피브로인 헤어필 3x'는 황금누에고치추출물을 최대 89%까지 함유하면서 우트빌러 스패트라우버(Uttwiler Spätlauber)에서 추출한 사과줄기세포 추출물을 첨가했다. 고가의 프리미엄 성분으로 구성되어 실제 고급 헤어살롱과 에스테틱 샵에 먼저 입점되어, 입소문을 통해 9월 8일(토) 13시 5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대중에게 선보인다.

㈜탑코스메틱의 이금희 대표는 "기존 150만개 이상 판매된 헤어필 시리즈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탈리아 글라스 오니언사와의 MOU 체결을 통해 더 높은 퀄리티의 트리트먼트인 헤어필3X로 탄생 될 수 있었다."고 밝히며, 헤어 홈케어 시장의 돌풍을 예고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