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금속 주얼리 업계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은 어떻게 상생할 것인가?

2018-09-07     김건희

온라인의 활성화로 오프라인의 시장 잠식과 매출 감소를 어느 정도 예상했지만, 여러 가지 경제상황과 맞물려 오프라인의 대응은 미비하다

온라인 시장의 활성화를 대세로 받아들이고 소극적이고 안일하게 대처한 오프라인의 책임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 온라인 또한 무분별한 가격경쟁은 상품의 품질과 서비스를 떨어뜨려 결과적으로 소비자의 불만과 불신, 외면을 초래하여 대체재의 시장잠식과 업계의 시장축소로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다는 점을 직시하고 기본과 상식으로 긴 호흡을 해야 할 때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이다. 온라인이 안고 있는 수많은 문제점과 오프라인이 갖고 있는 많은 장점을 결합하여 상호 보완한다면 더 좋은 서비스와 소비자만족으로 시장의 확장을 이룰 수도 있고 공존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어느 한쪽만이 승자가 될 수 없다는 말이다. 지금의 현실은 온라인의 출혈경쟁과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한 오프라인의 안일함과 무능의 결과이다.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최적의 대응방법을 찾지 못하면 상생할 수 없다

귀금속 주얼리 전문점 프로포즈는 특허청에 2000년 상표등록, 2003년 서비스표 등록을 완료하여 주얼리 최고상위 검색키워드 프로포즈를 선점했다. 프로포즈는 14K, 18K 주얼리상품, 다이아몬드, 순금상품, 조폐공사 골드바, 삼성금거래소 골드바 등 2000여종의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다. 10평 기준 창업 비용은 2억원 정도이다 (점포 비용 제외)

귀금속 주얼리 전문점 프로포즈는 25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침체되어있는 귀금속 주얼리 시장의 활성화 방안을 찾아 중심상권(주얼리전문점)과 지역상권(금은방)으로 모집대상을 이원화하고 투자 금액, 점포 크기, 상품 구성을 차별화하여 온오프라인 병행사업으로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며 체인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로포즈의 강력한 브랜드와 네이밍 마케팅은 업계 최고의 경쟁력이 될 것이며, 전국 최고입지 점포주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핵심상권의 점포주는 가맹비, 상표사용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귀금속 주얼리 전문점 프로포즈는 주얼리 사업에 경험이 없는 창업자도 기본적인 매장 운영과 주얼리 판매 교육을 통하여 어려움이 없이 체인점 운영이 가능하지만, 자금력이 갖춰지지 않은 창업자는 주얼리 사업을 해서는 안 된다.”고 프로포즈 강명진 대표는 말한다.

누구나 운영이 가능하지만 아무나 못하는 사업이 귀금속 사업이다. 귀금속 주얼리 전문점은 창업의 최정상에 있다. 전국 핵심상권의 건물주, 점포주가 귀금속 주얼리 사업의 최상위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은 성공조건의 첫 번째 요소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귀금속 주얼리 전문점은 깨끗하고 가장 안전한 사업으로 대를 이어가는 사업이며, 가족 창업, 부부 창업, 여성 창업 선호도 최우선 순위 업종이기도 하다.

같은 듯 다른 수많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귀금속 주얼리 전문점 프로포즈는 고객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은 강력한 브랜드, 25년 노하우로 뒷받침되는 세심한 상품구성, 점포의 상대적인 경쟁력, 이 세가지가 성공을 좌우한다고 프로포즈 강명진 대표는 말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