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연세대, 블록체인 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교육과정 구축 공동기획 등 진행키로

2018-09-06     김진선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연세대학교 디지털사회 연구센터와 블록체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인원에 따르면 양측은 블록체인 생태계의 발전과 기술 저변 확대를 위해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인재 양성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 △교육과정 구축 공동기획 △다양한 학사과정을 활용한 퍼블릭 블록체인의 실제 활용 공동기획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인원과 연세대학교는 블록체인 산업 내에서 부족한 인재를 양성하고 연구성과를 널리 확산시키며, 블록체인 산업으로의 취업 및 창업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나아가 실생활에 접목시킬 수 있는 퍼블릭 블록체인의 활용 사례까지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명구 코인원 이사는 “블록체인 산업은 여전히 이제 막 태동하기 시작한 초기 단계로 더 큰 성장을 위해서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은데 그중 하나가 바로 인재 양성”이라며 “우수한 인재 양성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선주 연세대 디지털사회 연구센터장은 “이번 코인원과 연세대학교 디지털사회 연구센터의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을 위한 인재 양성과 더불어 연구 성과에 대한 사회적 확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