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빠른 시력 회복 위한 원데이 스마일라식… “정확한 검사 이뤄지는 안과 찾아야”

2018-09-04     김건희

직장인 이 모(25세) 씨는 평소 안경과 렌즈의 불편함을 느껴 이번 추석 연휴에 시력교정술인 라식이나 라섹 수술을 하려고 한다. 라식은 수술 후 회복이 빠르지만 절편으로 인해 라섹만큼의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하고 또한 라섹으로 수술하게 되면 긴 통증으로 인해 추석 연휴 동안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및 친척들과 함께하기 힘들겠다는 고민이 있다.

이처럼 기존 시력교정술의 방법인 라식 수술과 라섹 수술의 차이를 두고 수년간의 논문과 시력교정술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절편을 만드는 라식 수술보다 라섹 수술이 더 안전하다라는 의견이 더 많은 편이다. 하지만, 라섹 수술이 가지는 가장 큰 단점인 극심한 통증과 6~7일간의 회복기간 때문에 많은 분들이 두 가지 중 선택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라식, 라섹의 장점을 합친 원데이 스마일 라식이 관심을 받고 있다. 스마일 라식은 첨단 장비를 사용해 각막 뚜껑(절편)을 만들지 않아 각막 잔여량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으며,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의 불편함이 거의 없다. 

또한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기간이 짧아 수술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출근은 물론 샤워, 운동 등 빠른 일상 복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특히, 스마일 라식은 수술선택의 폭이 좁았던 고도 근시환자들이나 각막의 두께가 앏아, 라섹만 가능했던 손님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스마일 라식은 안과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우선 정확한 검사와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는 안과를 선택해야 한다. 수술에 대한 부작용, 불편함에 대해 의사의 자세한 설명을 듣고 최종 수술 결정은 본인이 판단해서 정해야 한다. 또한, 검사부터 수술, 그리고 수술 후 관리를 한 명의 전문의가 담당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여기에 끊임없이 연구하고 업그레이드된 의료기기를 구비한 안과를 선택해야 한다. 최신 수술의료기기와 다양한 수술경험으로 인해 만족한 수술결과가 나올 수 있다. 

광주 라섹 라식 안과 광주스마일안과 조용윤 원장은 “원데이 스마일 라식은 눈의 자극과 통증을 최소화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추석연휴 시작 전 금요일이나 토요일을 이용해 스마일 라식수술을 받고 하루 정도 쉬고 나면 추석연휴 기간에 반가운 친척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빠른 회복기간을 찾는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그만큼 해당 시술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안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