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크런치(Techcrunch)’에서 한국 블록체인 기업 ‘Reponse’가 Pitch로 선정

DAPP을 개발하려는 회사와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을 허물어 줄 것

2018-08-31     백아름

블록체인 기반 Q&A 커뮤니티 ‘Reponse’가 실리콘벨리에서 열리는 글로벌 1위 컨퍼런스 테크크런치(Techcrunch) SF 2018”Pitch에 선정되었다. 국내 블록체인 기업으로는 최초다.

중앙집중형 서비스의 한계로 인해, 질문자와 답변자들에게 직접적인 보상을 해 주는 서비스는 아직까지 없었다. 그러나 Reponse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질문과 답변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크리에이터들에게 직접적인 보상이 가능하다.

Reponse는 채택되는 답변자에게 암호화폐를 통하여 보상을 한다. 여기에서 보상은 블록체인 기반의 SNS ‘Steemit’과 같이 Reponse 서비스 내에서 지급해 주는 포인트를 암호화폐로 전환하여 획득하는 것이다.

Reponse 한국지부의 핵심 개발을 맡고 있는 이창영 연구원은 “Reponse는 독자적인 메인넷을 통해 런칭한 첫번째 DAPP”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운영중인 메인넷의 무료 사용과 다양한 스마트컨트랙트 언어지원 및 외부 데이터의 연동(오라클)문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말 DAPP을 개발하려는 회사와 사용자들의 진입장벽을 허물어 줄 것이라 덧붙였다. 또한, 화이트해커 출신의 김동현 연구원은 블록체인 보안성을 극대화하여 메인넷을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백아름 기자 @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