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금융 규제 기관 또 다른 암호화폐 '복제 회사(Clone Firm)'에 대해 경종을 울리다

2018-08-10     이정이
사진출처:

 

영국 금융 당국(FCA)은 8월 8일 수요일에 FCA가 승인한 회사라고 주장하는 암호화폐와 관련된 "사기꾼"에 대해 2 번째 경고를 발표했다.

 

FCA에 따르면, 불량 회사인 굿 크립토(Good Crypto)는 “잘못된 세부 정보들을 제공하거나 등록된 회사의 몇몇 정확한 세부 정보들과 이 잘못된 세부 정보들을 혼합”해서 제공했다. 이번의 경우 이 등록 회사는 런던에 본사를 둔 아럽 코퍼레이트 파이낸스(Arup Corporate Finance)였다.

 

"사기꾼이 그것을 위해 일한다고 주장하는 FCA 승인된 이 회사는 그 '복제 회사'와 관련이 없다."고 그 규제 기관은 말한다.

 

굿 크립토에는 자체 웹사이트와 기타 연락처 정보가 있지만, FCA는 그것이 “거짓일 수 있거나”또는 “아럽(Arup)의 세부 정보들과 "혼합"된 것일 수 있다고 경고한다.

 

이 발표는 규제 당국이 투자회사인 페어 오크 캐피탈(Fair Oaks Capital)과 거짓으로 제휴한 또 다른 의심스런 사업 운영자로 인해 대중의 관심을 끈지 하루 만에 나온 것이다.

 

설령 현지의 암호화폐 산업을 확고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소 늦은 시작이기는 하지만, FCA는 이제 토큰 사업자 및 기타 단체가 관련된 법적 요구 사항들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공식적으로 평가하기 시작했다.

 

당국은 5월 현재 총 24 개의 기업들을 감시하고 있다.

 

지난 3 월 영국에서 등록된 한 '유령' 회사가 현재는 소멸한 암호화폐 거래소인 Mt. Gox에서 도난 당한 자금에 관련되었을 때 영국은 그 뉴스를 헤드 라인에 장식했다.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