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마캣캡(CoinMarketCap), 개발자 및 펀드를 위한 '전문적인' 유료 API 출시

2018-08-02     이정이
사진출처:

8 월 1 일 공식 발표에 따르면, 암호화폐 데이터 트래커 코인마캣캡닷컴(CoinMarketCap.com)(CMC)은 개발자 및 펀드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적인 유료 API 를 출시했다.

 

이 신제품은 암호화폐 제품 가격, 시가 총액, 전환, 다수의 거래소들에서 모아진 거래 쌍 데이터 중에서 개발자와 펀드를 위한 정확하고 차별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핵심 "파이프라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MC의 발표에 따르면 이 새로운 기능은 유료로 제공되며 매월 79 달러부터 시작하는 '애호가' 접속과 매달 699 달러부터 시작하는 '전문적인' 계약 사이에서 계층화되어 있다. 그 후자의 옵션은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확장하는 데 가장 좋은 것"으로서 판매되며 5년의 기간에 걸쳐 그 이용 가능한 역사적인 데이터를 확장한다.

 

CMC는 이 초기 산업에 투자하는 기관 자금의 증가뿐 만 아니라 새로운 암호화폐 제품의 다양화에 대한 대응으로서 이 새로운 API를 제공한다. 이 프로젝트는 오늘 출시되기 전에 API가 사용자들에 의한 1 개월 간의 베타 테스트 단계를 거쳤다고 말한다.

 

이 새로운 API는 또한 선물, 옵션, 장외 (OTC) 거래소들을 지원하는 암호화폐 기반의 파생 상품 시장을 추적한다.

 

CMC는 이달 초에 왜곡된 거래량 데이터에 대한 우려를 반영하여 자사의 거래소 상장 방식에 주요 변경 사항을 도입하기 위한 초기 조치를 발표했다. 이 사이트는 그 볼륨 데이터 문제를 일부 거래소에서 최근 채택한 새로운 "거래 수수료 채굴" 모델뿐 만 아니라 그 공간의 특정 행위자가 실행하는 "인위적인 볼륨" 및 "워시 트레이딩(wash trading)" 둘 모두 때문인 것으로 돌린다.

 

그 플랫폼의 이미지를 새롭게 하면서 5년 된 CMC는 올해 1 월에서 5 월까지 고유 방문수가 6 천만 회를 상회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