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대한전문건설협회 2차 명사특강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변화와 혁신을 위한 1% 정신력이 기적을 이룬다

2018-07-16     장인수 기자
강연섭외
한광일

지난 5일 1차 진주 경상대학교, 2차 12일 창원 교통문화연수원에서는 경상남도 대한전문건설협회(김종주 회장) 임직원과 회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가 성황리에 열렸다.

1강은 힐링, 소통, 화합, 주인의식으로 한광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의 강연이 열렸다.2강은 건설업 근로시간 단축과 노동환경 변화 대응으로 최정일 중앙회 고문노무사의 강연, 3강은 건설업 4대보험 관리실무로 최정일 중앙회 고문노무사의 강연,

이날 한광일 교수는 영업마인드 향상을 위하여 "변화와 혁신, 주인의식으로 피파랭킹 57위 대한민국이 피파랭킹 1위 독일을 이겼던 월드컵 축구처럼 정신력을 강조하며 1%99%를 이길수 있었던 기적을 우리도 할수 있다"며 자신감과 초심, 뒷심, 열심과 정신적인 마인드를 강조하였다.

한 교수는 영업과 힐링을 위해서는 "나 자신부터 즐거운 태도인 웃음과 긍정으로 힐링하고 내가 먼저 인사하고, 내가 먼저 악수하고, 내가 먼저 웃어주고, 내가 먼저 칭찬하라"라며 친절을 강조하고 "행복이란 내가 최선을 다할 때 느끼는 만족이라 하며 이 행복을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즐기고 미쳐야 하고 그리고 내가 먼저 다정다감하고 정이 넘쳐나야 하고 특히 5가지의 리더십인 열정, 긍정, 진정, 다정, 온정을 함양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딱따구리의 리더십을 배워야 한다며 총알보다 2배나 빠른 속도로 1초에 15번을 쪼는 딱따구리는 선택과 집중을 잘해서 먹이를 잡고 집을 짓듯이 매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협회 김종주(종협건설 대표이사)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남도회 회장이 '철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김 회장은 지난 62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2018 건설의 날' 기념식에서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철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김 회장은 지난 2002종협건설을 설립해 주로 지역 기반시설 공사를 진행했고, 지난해 11월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 제11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뿐만 아니라 '경남 중소기업 일자리위원회' 위원을 맡아 도내 중기 일자리 창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