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과쉼, “ 기부와 홍보 한번에 가능한 시스템 구축”

2018-07-03     김현주 기자

㈜숨과쉼, 사회공익 포인트몰 ‘숨가게’ 런칭 준비 한창

‘(주)숨과쉼’(이하 ‘숨과쉼’)이 자체 준비중인 사회공익 포인트몰 ‘숨가게’ 런칭 준비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숨가게는 일반인이 회원가입 후 기부/헌혈/봉사 등 ‘착한 일’에 대해 숨포인트를 지급받고, 이 숨포인트를 통해 사회공익기부에 뜻을 함께하는 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무상 또는 초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한 공익 포인트몰이다.

홍보비 부족한 ‘우수중소기업’과의 상생 추진

‘숨과쉼’은 최근 우수한 제품들이 있음에도 홍보마케팅비 및 영업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의 제휴를 추진키로 하고 업체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예를 들어, 판매가 10,000원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하고자 하는 중소 업체가 해당 제품 중 10개를 숨가게에 기부하거나, 해당제품 50개를 4,000원에 판매(판매대금은 전액 해당 업체에게 귀속)될 수 있도록 일종의 할인기부를 하게 되면, 기업입장에서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

회원과 기업, 숨가게와 함께하면 좋은 점은?

숨가게 회원은 선행을 통한 숨포인트 적립 이외에도, 숨가게에 공급된 기부 제품에 대한 특장점 등을 퀴즈로 풀거나 제품 설문에 응하면 추가로 숨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회원은 이렇게 적립된 숨포인트를 사용하여 기부제품을 ‘무상 혹은 초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별도의 비용 없이 기부를 통해 좋은 기업 이미지도 얻게 되고, 마케팅의 중요 자료가 될 수 있는 제품 설문을 회원에게 얻을 수 있으며, 퀴즈 방식으로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초기 300여종 제품으로 시작, 지속적으로 제휴 확대 계획

최근 ‘숨과쉼’의 취지에 공감한 다수 기업들이 화장품, 생활용품, IT제품 등 300여 가지 종류의 제품을 제공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측에 따르면, 향후 제품의 종류수 확대 뿐만 아니라 공연/기획/전시물, 온라인 컨텐츠, 각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무형의 제품/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업종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원과 기업 양측에 일체의 비용 부과하지 않는 등 선순환 예상

숨과쉼 측에 따르면, 회원과 기업 양측에게 수수료 등 일체의 비용을 부과하지 않기로 했으며, 숨가게 회원, 제품 제공업체, ‘숨과쉼’ 사이의 즐거운 선순환구조를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