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독서실 ‘작심’,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8’ 참가

2018-06-19     김현주 기자

국내 최장수 창업박람회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오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월드전람에서 개최하는 이번 창업 박람회는 3만명 이상의 참관객 유치가 예상되는 박람회로 한국창업전략연구소와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FC랜드 외의 20여 명의 자문 위원이 함께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가 주목을 받는 또 다른 이유로는 외식부문과 도소매부문, 서비스와 창업 지원까지 여러 분야에서500여 개에 달하는 부스가 참가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규모 있는 박람회의 경우 최신 창업 트렌드와 아이템별 경쟁력, 수익성 등을 알아보기에 용이하다. 또한 직접 상담으로 디테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서도 부담은 덜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항간에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해 깊은 고민 없이 유행에 따라 창업을 하는 것이 아닌지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프랜차이즈 창업은 오히려 초보 창업자의 실수를 최소화 하고 본사가 마케팅과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이익을 어느 정도 보장하는 똑똑한 창업 아이템으로도 알려져 있다.

때문에 오히려 박람회와 같이 정보가 전달되는 자리에 참여해 정보를 얻고 신중하게 고민을 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는 프리미엄 독서실 프랜차이즈 작심이 참가한다는 소식을 전했는데 지금까지 박람회 참여 한 번 없이 창업 2년 만에 170개의 가맹점을 .유치한 브랜드로서 최초로 참가한다는 소식에 예비창업자, 특히 각 지역의 건물주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18’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