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연결하는 시민 중심의 블록체인 에코 시스템 구축”

아시아 블록체인 금융 시스템 연구 개발 본격화 -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미얀마 등지에서 블록체인 금융망 구성

2018-06-15     김현주 기자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는 2018년 6월 1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발기인대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에 발족하는 협회는 한국-베트남 블록체인 에코시스템 (korea-vietnam blockchain eco-system) 구축을 시작으로 아시아 내 다양한 국가간의 공공서비스 영역에 대한 연구 활동과 상호 공조에 대해 공공기관 및 민간 스타트업들간의 실질적인 관계 증진을 도모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아시아 내 블록체인 스타트업들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금융 시스템의 상호 개발과 새로운 신뢰 기반의 금융 시스템 연구 및 개발에 대해서도 논의를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협회에서는 지방정부 및 산하 기관들의 효율적인 블록체인 공공 서비스 도입을 위한 사전 교육과 세미나, 컨설팅 업무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인력 수요를 위한 청장년 창업 교육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밖에도 협회에서는 디지털 자산 은행 모델의 아시아 상호 진출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아시아 내 다양한 기관 및 블록체인 스타트업과의 교류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회 발족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전용욱 이스트코인 대표는 “향후 10년은 블록체인 중심의 아시아 시대입니다. 우리 협회는 새로운 비전과 실력으로 아시아의 네오 타이거(neo tiger)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힌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