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디퓨쳐(주), "2018 책과 함께하는 봄꽃축제"에 VR 아트 콘텐츠 전문업체로 참가!

2018-04-05     김현주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쓰리디퓨쳐(주)는 2018년 4월 6일 부터 8일까지 국회도서관 앞 광장 및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는 "2018 책과 함께하는 봄꽃축제"에 VR 콘텐츠 전문업체로 초청 받아 참가한다.

국회도서관이 주최하고 YTN 사이언스 및 한국출판협동조합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봄꽃 축제기간 동안 방문하는 시민들에게는 4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출판업체에게는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 쓰리디퓨쳐(주)는 문화/예술 분야의 이재혁 아티스트의 VR 아트 공연 및 근대 천재화가 이인성 화백 및 새로운 기법으로 각광 받고 있는 탁노 작가의 VR 아트 갤러리 콘텐츠를 전시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VR 콘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특히 구글의 "틸트 브러쉬"로 그린 이재혁 작가의 다양한 아트 작품을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VR 아티스트라는 직업은 최근 4차 산업 시대의 새로운 직업으로 YTN 사이언스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으로서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각광 받는 직업이 될 것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 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