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솔루션 전문기업 노르마,30억 시리즈A 투자유치

2018-03-19     정욱진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무선네트워크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는 기술보증기금, SBI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총 30억원(시리즈 A)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노르마는 2011년 설립 이후 대기업, 공공기관 등 50여개의 레퍼런스를 통해 검증된 기술과 다양한 국내외의 Wi-Fi 보안 프로젝트(사용자가 안전하게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S/W 또는 솔루션)를 통한 무선 보안 비즈니스 이력을 바탕으로 이번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한국에서는 WIPS (무선 침입 방지 시스템), 별도의 무선랜 인증 시스템, 무선 취약점 점검 솔루션 등 다양한 솔루션들이 출시 되었고, 중국에서도 작년과 올해를 기점으로 국가 내 자체 보안 규정을 변경, 강화하고 있다.

노르마는 기업용 무선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AtEar(엣이어)’를 기점으로, 일반 사용자들까지도 안전하게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IoT 관련 솔루션 또한 보안 영역으로 포괄했다. 이들은 기존 제품군 업데이트 및 새로운 보안서비스와 IoT 보안 플랫폼을 2019년 이전 출시를 목표로 개발할 예정이다.

업체는 금번 투자 유치를 통해 다양한 보안제품 개발과 더불어 글로벌 보안솔루션 협업 비즈니스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정현철 노르마 대표는 “노르마의 보안 기술과 솔루션이 전세계 보안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있는 만큼, 모두가 안전하게 무선네트워크와 IoT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신기술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