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전문기획 프로모션사 ㈜ ARTWA와 세계적인 아트북출판사 유화컴퍼니,전경선 작가 스토리 작품집 기획, 출판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회원사, 미술문화 생태계구축 협업 첫번째 결실

2018-03-02     편집국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지난 2월초 문화예술 분야에서 상호 정보교류 및 협업을 통한 새로운 미술문화 협업 생태계 조성을 취지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인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의 본격 활동으로 미술문화 생태계 구축의 첫 협업사례가 탄생하였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후원으로 미술전문기획 프로모션사인 ㈜ARTWA와 세계적인 아트북출판사인 유화컴퍼니가 공동기획으로 전경선 작가의 스토리 작품집 <등대>출판과 전시를 진행하였다.

유화컴퍼니는 빈센트 반 고흐 작품을 전시하고 있는 네덜란드 뮐러 미술관과 국내에서 유일하게 반 고흐 도록 제작 계약을 맺은 상당한 경쟁력을 가진 아트북 전문 출판사이다.  

다양한 전시기획과 미술강좌를 진행해온 ㈜ARTWA에서는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참신하고 작품성이 깊은 작가발굴에 힘써 온 바 있다. 이번에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하여 기획한 전경선 작가의 작품은 0.3mm펜을 사용하여 작업된 점묘화로 드라마틱하고 신비스러운 그림을 얼마나 섬세하게 재현하느냐가 큰 과제였다.

이러한 과제로 난관에 봉착한 출판기획이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네트워크 연결로 회원사간 협업으로 이루어져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임만택 회장은 이번 사례는 미술문화 생태계 구축이 얼마나 큰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가를 보여주는 성공적인 첫번째 결실이라 역설하면서 앞으로도 협회에서는 더욱 발전된 미술문화 협업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였다.

전경선 작가의 스토리 작품집 출판기념회는 ㈜ARTWA 본사에서 3월7일 (수)저녁 6시에 열린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