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의 진화, local remarketing(로컬리마케팅)을 위한 광고 플랫폼 운영 협약 체결

2017-10-10     김현주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주)바른가치운용(대표 이욱희)과  중국 상해 소재의 (주)피트인글로벌(대표 홍성욱)은 지난 9월 29일 로컬 기반의 공익광고 플랫폼 운영 사업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국 상해에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피트인글로벌의 IOT 광고 공유 플랫폼을 국내에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주)바른가치운용은 현재 회사 내부에서 엑셀러레이팅하고 있는 선데이팜의 ‘원샷어데이’ 서비스에 적용, 'local remarketing(로컬리마케팅)' 서비스로 단계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재래 전통시장 중에 한 곳을 선정,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고, 단계별로 동네 단위의 핵심 마케팅 플랫폼으로 확장토록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광고공유 플랫폼’ 방식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저렴한 금액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고, 고객의 방문 이력 등을 분석해, 과학적인 동네 마케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주)바른가치운용은 (주)엣눅과 공동으로 로컬에서 학원 중심의 ‘카카오페이’ 서비스 상품 마케팅에도 적극 참여키로 합의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