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 관심 점점 줄어 ..5년 내내 하락세

2017-10-05     이서진 기자

네이버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꾸준히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이벅스가 구글트렌드 분석을 활용해서 국내 스타트업의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국내 IT 공룡 업체인 네이버에 대한 검색 빈도수가 지속적으로 쉬지 않고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1년간 검색 빈도수 추이를 그래프로 나타낸 것을 보면 네이버에 대한 검색은 우하향 추세를 그리면서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검색 전문가에 따르면 "네이버가 해외 부문에서 검색이 유지되는 것을 모두 제외하면 국내 네이버에 대한 관심도는 최근에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면서 " 검색서비스의 질이 구글에 비해 한참 떨어지고, 최근 수년간 네이버 뉴스 배치 및 인기검색어 등에 대한 불신이 네이버 자체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진 가장 큰 요인이 아니겠느냐" 라고 설명했다.    

한편, 메이벅스는 국내 스타트업의 특정 분야별 트렌드를 인공지능 및 소셜분석, 구글 트렌드 등 여러가지 분석툴을 활용하여 조사하여 내놓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