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 vs 빌게이츠 검색트렌드 분석

2017-09-08     박재균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지난 10여년간 , 빌게이츠와 스티브잡스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어떤 추이를 보여왔을까? 

빌게이츠가 2000년대 초반에 인지도가 높았으나 2000년대 중후반을 기점으로 스티브잡스가 월등하게 대중의 관심을 더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위 연관 검색어에서 보면 스티브잡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그가 했던 명언이나 연설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반해 빌게이츠의 이미지는 그의 재산이 많은 부분 브랜딩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트업 트렌드 분석은 신뢰할 수 있는 검색엔진과 정량적 분석이 가능한 미디어 노출빈도를 위주로 소셜노출을 다소 가미한 지표로 최근 스타트업계의 모든것에 대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