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을 통해 10월 31일부터 교육 시작

2016-09-26     이서진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가 10월 31일(월)부터 시작되는 2016년도 제10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10월 28일(금)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책자금실무도우미 다음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을 해오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NPO)다. 정실미카페 및 정책자금기술평가관리원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약 500여명에 달하는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를 양성해오고 있다.

‘KOTERA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교육과정’을 수료한 한 기업의 임원 수강생은 회사에 직접적으로 엄청난 도움이 되는 배움이었고 우리회사의 현재위치 그리고 설정해야할 방향이 보이게 되니 행복하다고 밝혔다. 기업 컨설턴트 수료생은 돈 벌려고 교육 받았다며 물론 교육도 잘 받았지만 돈보다 더한 새로운 비전과 희망을 받아서 너무 감사하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훈련연수 과정은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 성장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MOP(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경영: Management of Policyfund)를 전수하고자 기업R&D실무자 양성과정 2주, 기업R&D지도사 양성과정 4주로 구성되어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