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크라우드펀딩 준비 스타트업 창조오디션 개최

2016-03-08     김현주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경기도와 크라우드펀딩 업체인 와디즈가 스타트업 창조오디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제조업, ICT 등 전 분야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로 서류심사를 통해 오디션에서 발표할 5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팀은 오는 30일 투자자 앞에서 사업계획을 발표한다.

이번 오디션은 사업자금을 투자받고자 하는 기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하기 위해 투자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오프라인에서 설명할 수 있는 데모데이 형식으로 개최된다.

이번 오디션 관련해서 경기도 관계자는 “창업기업이 온라인으로 소액 투자자를 모집할 수 있도록 하는 크라우드펀딩법 개정안이 올해 1월부터 시행되고 있는데 스타트업의 역량에 따라 투자유치 규모가 달라지기 때문에 창조오디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이번 창조오디션은 모든 오디션 참가자들이 다른 참가 회사를 평가하고 모의투자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모의투자금을 가장 많이 획득한 팀이 우수상이 된다. 상위 3개 팀에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이 지원된다. 

참가팀이 입주 공간 및 창업육성 프로그램 참여를 원할시에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 및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입주와 창업육성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