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에서 드론핑 행사 진행 예정… 다양한 즐길 거리 가득

2015-11-20     정욱진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매니아컨설팅그룹과 퓨리에가 주관하고 더팔크리에이티브와 제드코리아, 연천군, 바이로봇이 후원하는 국내최초 캠핑과 드론의 만남, 드론핑 행사가 오는 21일(토), 연천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16년 개최 예정인 세계드론그랑프리의 한국 대표선발을 위한 첫 대회이기도 한 이번 월드드론페스티벌(WDF)의 메인이벤트는 단연 레이싱대회이다. 각 프로팀의 선수들은 개인의 드론으로 상대편과 경주를 하며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200만원과 고가의 캠핑장비가 수여된다.

 (사진제공 : 더팔크리에이티브)

이 외에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드론 가족체험은 물론, 착륙대회를 비롯해 장애물넘기, 드론파이터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드론을 갖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테마는 후원사인 바이로봇이 함께 해 더욱 풍성해졌다.

(사진제공 : 더팔크리에이티브)

현재, WDF 공식 카페에서는 행사 당일인 21일에 1박 캠핑을 원하는 사람에 한해 선착순으로 오토캠핑 예약을 받고 있다. 협력사인 코리안글램핑에서는 글램핑은 물론, 콘도, 카라반 예약의 경우, 기존 소셜커머스보다 10% 더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을 받고 있다.

대회 후원을 하고 있는 더팔크리에이티브의 박상욱 대표는 “우천으로 인한 날짜 변경 등 대회를 결정하기 전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드디어 첫 대회가 공식적으로 진행 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다양한 협찬사와 지자체, 언론 등을 통해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드론 프로선수들에게는 벌써부터 공식대회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