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소셜(LBSNS) 스타트업 씨온

2015-11-11     장인수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국내 최고 수준의 LBS 관련 우수 기술 및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위치기반 소셜플랫폼 전문기업 씨온입니다. 씨온은 위치기반SNS 500만 사용자가 만든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 앱 인 국민맛집 식신 핫플레이스를 서비스 하고 있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지역 베테랑이 추천하는 NO.1 맛집 추천 서비스로 철저하게 사람들의 추천과 리뷰 중심으로 평가된 맛집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신은 소셜 Crowd Sourcing 기반 맛집 서비스로 위치기반SNS "씨온(SeeOn)"의 약 1억2천만 체크인(발도장) 데이터 및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맛집을 제공 하며,전국 300개 권역의 약 2만5천여 개의 음식점 정보와 해외 67개 도시 주요 음식점의 정보를 상세하게 서비스한다.

맛집정보 서비스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식신핫플레이스 앱은 약 60만 다운로드 되었으며, 웹사이트도 월 500만 PV가 넘는 맛집 정보 사이트 로 최근 삼성전자 기어S에 씨온이 탑재 되었고 KT 후후 서비스에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등 컨텐츠로서의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식신 핫플레이스는 중국어 버전 및 영어 버전을 준비중에 있고 곧 출시할 예정 이며, 비컨을 이용한 O2O 서비스 기능 및 다양한 소상공인용 마케팅 플랫폼 기능을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취향을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 기반 사용자 맞춤형 음식점 추천 서비스도 상반기 내에 제공할 예정이다.

안병익 대표 2010년 부터 주식회사 씨온 대표이사를 맡아 오고 있으며 2000년에서 2009년 까지는  포인트아이 설립해서 운영해 왔다 .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