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과 드론의 만남 ‘드론핑’ 탄생, 10월 양평에서 첫 그랑프리 개최!

2015-10-22     이서진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국내최초로 캠핑과 드론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캠핑, 드론 전용 체험테마파크의 'DRONE PING' 오픈 행사가 오는 24일부터 25일 이틀 동안 양평 설매재자연휴양림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세계드론그랑프리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퓨리에, ㈜매니아컨설팅그룹이 주관하며, ㈜제드코리아, ㈜헬셀 후원으로 진행된다. 특히 주관사인 ㈜퓨리에와 ㈜매니아컨설팅그룹은 국내 1호 드론 연예인 프로팀과 일반인 프로팀을 대상으로 한 본선대회(11월 7일)에서 창단식을 함께 거행할 예정이다.

드론핑 행사에는 ‘포레스트 익스트림 드론 레이싱 경기장’에서 드론 속도를 겨루는 ‘FFP (Forest First Person View) 드론레이싱 챔피온쉽 한국대표선발 대회’와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캠핑 드론체험행사’, ‘분야별 드론전시’, ‘캠핑용품 전시’, ‘가족대항 드론 레이싱대회’, ‘드론착륙대회’ 등 캠핑과 드론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이번 캠핑드론 축제에서는 국내 최초로 ‘드론핑’ 캠핑과 드론 전용 체류형 드론테마파크가 오픈되며, 드론 매니아들이 마음껏 비행을 할 수 있는 시간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을정취의 절정을 담은 단풍 드론 영상 촬영대회와 드론 드레프트 경기, 꼬마드론레이서 대회 등 풍성한 행사 또한 진행 된다. 참가자와 각 이벤트 대회 우승자에게는 ㈜제드코리아에서 텐트를 비롯한 다양한 캠핑용품 등을 증정 할 예정이다.

드론 관련 행사는 올해 들어 국내에서 수원과 대관령, 계룡시 등에서 몇 차례 열렸지만 참가자 규모나 행사, 다양성 면에서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로 캠핑과 드론 전용 테마파크를 오픈하는 만큼 드론 산업을 선도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드론체험과 1박 캠핑에 참여하는 50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한 행사도 진행 된다. 

한편, 내년에 개최되는 2016년 세계드론그랑프리대회의 한국대표선발을 위한 대표선발전의 첫 대회가 그랑프리 랭킹 형식으로 개최되어 내년까지 총 6회의 그랑프리가 열린다고 한다. 참가한 선수들에게는 종합 랭킹 점수 제도를 도입해 진정한 드론 국가대표를 선발하게 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