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DB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정보 탐색 서비스 스타트업

2015-10-21     김현주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대한민국은 연간 10조원 규모의 전세계 10위권의 화장품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하루에도 수십개가 넘는 새로운 화장품이 출시 되고 있으며, 이제 소비자들은 다양한 정보 탐색 채널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정보 탐색을 계속 하고 있다.

하지만 포털을 중심으로 한 대한민국의 화장품 정보는 각기 다른 채널로 분산되어 있으며, 수백만건이 넘는 소비자들의 주관적 평가는 신뢰성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어 실제 소비자들의 구매 전 유익한 정보 탐색은 사실상 어려운 현실이다.

글로우데이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모바일을 통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각기 다른 브랜드의 화장품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실제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리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화장품 검색 신세계, 글로우픽을 2014년 9월 런칭하여 운영하고 있다.

런칭 3개월 만에 글로우픽의 회원들은 수많은 정보를 서비스를 통해 탐색하고 있으며, 그 결과 월간 500만 페이지뷰를 달성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품DB를 기반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소비자들에게 화장품 쇼핑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연혁

2013 07 (주)글로우데이즈 설립
12 창업진흥원 창업맞춤형사업 선정 

2014 08 글로우픽 안드로이드 앱 출시
09 (주)더벤처스 투자 유치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