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경영연구원, 기업가정신 세미나 성황리 개최

2015-07-07     이기석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동환 원장)이 기업가정신 함양과 성공적인 스타트업을 위한 ‘기업가정신 세미나’ 1기 프로그램을 지난 7월 5일 성황리에 마감하였다.

기업가정신 세미나 프로그램은 지난 5월 23일 1차 교육을 시작하여 총 4회기로 창조경제교류공간 드림엔터, 사회문제해결형 벤처센터 아스피린센터, 서울특별시 청년창업플러스센터 등에서 소규모 그룹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기업가정신 세미나 프로그램은 예비·초기창업가 양성을 위해 실전 창업 준비에 필요한 창업소양교육, 창업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창업코칭 및 정보교류 등을 입체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되었다.

격주 정기세션으로 진행된 기업가정신 세미나 프로그램은 1부에서 △기업가정신 아카데미(KEA, KIEM Entrepreneurship Academy)가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현재 구상하고 있는 아이디어 또는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통해 구체화시켜 발표 및 피드백을 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이동환 원장은 “기업가정신이 창조경제 시대에 꼭 필요한 필수 소양”이라며 “향후 다양한 창업 관계기관과 연계하여 기업가정신 함양과 건강한 창업생태계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 기업가정신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은 15명 이내 소수정예로 4주 동안 진행한다. 다음 기수는 2015년 8월에 모집한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