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위한 서비스 ‘토크링크’ 출시

2015-05-29     이기석 기자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주식회사 티에이비가 블로그를 위한 서비스를 내놓았다.

이전 매타블로그 유행시절 많은 블로거들이 매타블로그 서비스에 서비스 등록을 해 보다 많은 검색 노출을 얻고자 하였다. 하지만 이러한 이면에는 단점이 존재했다. 본인 블로그 상위 노출이 아닌 매타블로그 서비스의 상위 노출을 하고 정작 본인 블로그는 매타블로그를 통해 들어오는 구조여서 상위와 하위구조가 돼버린 것이다.

이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서비스 되는 talklink(토크링크) 서비스는 검색 자체에 대신 검색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 블로그 html 소스 중 상위 meta tag 부분을 google과 naver 및 daum이 좋아하는 구조를 추가해 검색 봇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또한 여러 매체사와 제휴해 매체사와 함께 트래픽이 이동하고 증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하지만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구조를 위해서는 많은 블로그 제휴와 많은 언론사 제휴가 필요하지만 조금 어려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스타트업 기업인 티에이비는 보다 많은 노력을 해야한다.

블로거들과 매체사들에게 실제 수익을 제공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직접 광고주를 섭외하는 등 어려운 길을 걷고 있지만, 티에이비 이우용 대표는 “조금 힘들더라도 젋었을 때, 이러한 고생을 발판 삼아 현재 광고시장이나 서비스 시장을 바꿔 기업이 너무 많은 수익을 가지가고 있는 지금 보다 많은 수익을 배분하는 서비스가 나와 시장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현재 블로거들을 모집하고 있는 티에이비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국가 R&D 자금으로 기초를 다지고, 현재 제휴매체 30개를 보유하며 성장하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