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예술회관 ‘The Musical’…이 뮤지컬 갈라쇼가 특별한 이유?
하남문화예술회관 ‘The Musical’…이 뮤지컬 갈라쇼가 특별한 이유?
  • 정지혜
  • 승인 2012.09.0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뮤지컬 요소들을 모으고 배열해 탄생한 또 하나의 작품 될 것”

 

뮤지컬이 대중화되기 시작하면서 유명 뮤지컬 넘버들을 묶어 들려주는 ‘뮤지컬 갈라’ 공연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음악을 들려주기만 하는 비슷한 공연 형식으로 펼쳐져 아쉬움을 남기기도 한다. 최근에는 일반적인 뮤지컬 갈라 공연의 형식을 벗어나 ‘관객과 함께 풀어가는 토크 갈라’, ‘해설이 있는 뮤지컬 갈라’, ‘이야기가 있는 뮤지컬 갈라’ 등 색다른 재미를 주는 뮤지컬 갈라 공연이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남문화예술회관의 개관 5주년 기획 공연으로 준비한 뮤지컬 갈라쇼 ‘The Musical’에 참여하는 이미숙 예술감독은 “뮤지컬 갈라쇼 ‘The Musical’은 다른 뮤지컬 갈라 공연과 차별화해 보여줄 생각이다. 유명하고 대중적인 뮤지컬 요소들이 모이고 잘 배열돼 하나의 새로운 뮤지컬 작품이 탄생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작 뮤지컬이 담은 ‘음악의 감동’ 그대로

일반적인 뮤지컬 갈라 공연은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뮤지컬 음악들로 구성된다. 해당 갈라 공연에 등장하는 뮤지컬을 접해 본 관객이라면 작품의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만족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아직 뮤지컬이 낯선 관객에게는 작품을 통해 만나는 음악만큼의 깊은 감동을 주기는 어렵다.

하남문화예술회관이 기획한 뮤지컬 갈라쇼 ‘The Musical’은 이러한 뮤지컬 갈라쇼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한다. 유명 뮤지컬 음악을 들려준다는 점은 다른 뮤지컬 갈라 공연과 흡사하지만 ‘다른 뮤지컬에서 선곡된 음악을 하나의 줄거리’로 잇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숙 예술감독은 “다른 뮤지컬 갈라쇼처럼 이 공연도 각기 다른 작품에서 각각 다른 노래들을 선곡해 부르고 연기한다. 하지만 이번 공연은 이 노래와 장면들이 하나의 작품처럼 연결될 수 있도록 대본을 만들었고, 그 대본과 연결해 각 노래가 배열된다”고 전했다.

뮤지컬 갈라쇼 ‘The Musical’에 등장하는 곡들은 심혈을 기울여 선택된 음악이다. 이번 공연에 참여하는 뮤지컬배우들의 대표적인 작품과 잘 소화할 수 있는 곡들, 연출가의 의도와 대본에 가장 잘 맞는 작품과 장면, 노래 등 여러 사항을 고려해 선정됐다. 이번 공연에서는 올 11월 공연을 앞둔 한국 창작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음악을 비롯해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맨 오브 라만차’, ‘맘마미아’, ‘지킬앤하이드’의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온 세대가 함께 공감하는 무대될 것

이번 공연은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배우들이 참여한다. 출연 배우들의 다채로운 연령대는 뮤지컬 시장의 주 고객인 20대 여성 관객은 물론 다양한 관객 연령층을 포용할 예정이다.

뮤지컬 갈라쇼 ‘The Musical’에는 강효성을 비롯해 문혜원, 윤승욱, 이창용, 김준겸, 박지아, 안덕용, 조민희, 윤시영 등이 출연한다. 국내 뮤지컬계를 이끌어 온 선배부터 뮤지컬계의 아역 스타까지 실력파 배우들이 함께한다. 이번 공연의 연출은 권호성이 참여한다. 그는 최근 뮤지컬 ‘프로포즈’, ‘윤동주 달을 쏘다’ 등의 연출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색다른 시도로 관객과 만나는 뮤지컬 갈라쇼 ‘The musical’은 9월 15일(토)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고품격 경제지=파이낸스 투데이> FnToday=Seoul,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