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벨로스터 DCT 팩’ 출시
현대차, ‘벨로스터 DCT 팩’ 출시
  • 이지성 기자
  • 승인 2011.07.0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으로 탄생한 신개념 PUV(Premium Unique Vehicle) ‘벨로스터’가 또 한번의 진화로 새로운 프리미엄 가치를 선사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4일부터 국내 최초로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탑재해 성능과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인 ‘벨로스터 DCT 팩(DCT Pack)’을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DCT, Double Clutch Transmission)’은 우수한 연비, 스포티한 주행감 등 수동변속기의 장점과 운전 편의성 등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동시에 실현한 신개념 변속기다.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은 홀수 기어를 담당하는 클러치와 짝수 기어를 담당하는 클러치 등 총 2개의 클러치를 적용, 하나의 클러치가 단수를 바꾸면 다른 클러치가 곧바로 다음 단에 기어를 넣음으로써 변속 시 소음이 적고 빠른 변속이 가능하며, 변속 충격 또한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변속 효율을 크게 높인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이 장착된 ‘벨로스터 DCT 팩’은 16.6km/ℓ의 우수한 연비를 실현, 최상의 경제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벨로스터 DCT 팩’은 ▲패들 쉬프트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HAC, Hillstart Assist Control) ▲콤비 가죽시트 ▲파노라마 썬루프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사양을 기본화 해, 기존 벨로스터가 지닌 우수한 성능과 창의적인 스타일을 뛰어넘는 압도적인 상품성을 갖췄다.

한편 현대차는 ‘벨로스터 DCT 팩’의 출시와 동시에, ‘스타일’과 ‘성능’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커스터마이징 상품인 ‘벨로스터 튜익스(Veloster TUIX)’를 함께 선보였다. (※커스터마이징 : 고객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로 자동차의 내·외관을 꾸미는 것)

이번에 선보이는 ‘벨로스터 튜익스’는 나만의 감각과 강렬한 스타일로 벨로스터를 꾸밀 수 있는 3종류의 ‘바디 데칼’과 주행 성능 향상을 통해 보다 과감한 드라이빙 구현을 가능케 하는 ‘다이나믹 패키지’로 구성됐다.

벨로스터 튜익스 ‘바디 데칼’은 ▲클럽에서 느낄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표현한 ‘클럽 데칼’ ▲화살이 날아가는 듯한 날렵한 이미지의 ‘애로우 데칼’ ▲바코드 이미지를 세련되게 형상화 한 ‘바코드 데칼’ 등 총 3가지 사양으로 구성됐다.

‘다이나믹 패키지’는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코일 스프링과 쇽업쇼버, 롤링(고속 주행 시 차량이 좌우 또는 전후로 흔들리는 현상) 최소화를 위한 스태빌라이져 바를 벨로스터에 최적화시켜 고속 주행 안정성을 확보해 보다 안정되면서도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토록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3월 출시된 신개념 PUV 벨로스터는 강력한 상품성과 차별화된 스타일을 앞세워 젊은 층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성능과 연비, 경제성을 강화하고 디자인 선택의 폭을 넓힌 이번 ‘벨로스터 DCT 팩’과 ‘벨로스터 튜익스’의 출시를 계기로 또 한번 젊은 층에서 바람몰이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벨로스터 DCT 팩’ 출시에 맞춰 ▲시승기 이벤트 ▲주요 휴가지 차량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벨로스터’의 우수성 알리기에 나선다.

7월 말부터 약 한 달 동안 전국 23개 시승센터에서 진행될 ‘벨로스터 DCT 시승기 이벤트’는 시승센터를 방문해 DCT 모델을 시승한 고객이 시승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주유 상품권 및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대명 오션월드, 대천 해수욕장 등 주요 휴가지에 벨로스터 DCT 모델을 전시하는 한편, 비치타월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통해 벨로스터 DCT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시티헌터’의 주인공인 이민호가 등장하는 TV광고를 오는 11일부터 방영할 예정이며, 탤런트 이민호의 세련되고 도회적인 이미지가 벨로스터와 잘 부합해 젊은 층을 비롯한 다양한 계층에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벨로스터 DCT 팩(DCT Pack)’의 판매 가격은 2,200만원이며, 이번 DCT 팩 출시로 벨로스터는 기존 ▲유니크(Unique) ▲익스트림(Extreme)과 함께 총 3개의 모델로 판매된다.

<고품격 경제지=파이낸스 투데이> FnToday=Seoul,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