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3년 9월 5일부터 2023년 10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501,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85,031개보다 7.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3년 10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순이었다.
TV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062 미디어지수 425,201 소통지수 356,208 커뮤니티지수 351,848 사회공헌지수 277,2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0,54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43,125와 비교해보면 15.52% 하락했다.
2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566 미디어지수 243,519 소통지수 307,739 커뮤니티지수 371,798 사회공헌지수 613,5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0,13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19,708과 비교해보면 11.96% 하락했다.
3위, N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134 미디어지수 205,808 소통지수 463,844 커뮤니티지수 405,561 사회공헌지수 374,6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2,02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25,959와 비교해보면 6.02% 하락했다.
4위, 홈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633 미디어지수 189,410 소통지수 201,799 커뮤니티지수 717,285 사회공헌지수 293,7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7,89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21,543과 비교해보면 8.34% 하락했다.
5위,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895 미디어지수 269,893 소통지수 354,337 커뮤니티지수 284,549 사회공헌지수 195,6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1,31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313,875와 비교해보면 7.42%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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