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바디로션 2023년 10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세타필 바디로션, 2위 앙방 바디로션, 3위 더마비 바디로션
[빅데이터투데이] 바디로션 2023년 10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세타필 바디로션, 2위 앙방 바디로션, 3위 더마비 바디로션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3.10.04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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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5,626,137개와 비교하면 4.8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13% 상승, 브랜드소통 2.51% 하락, 브랜드확산 2.32% 상승했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바디로션 2위 앙방 바디로션 3위 더마비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됐다. ​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3년 9월 4일부터 2023년 10월 4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6,381,8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5,626,137개와 비교하면 4.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3년 10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앙방, 더마비, 비오템, 니베아, 록시땅, 뉴트로지나, 아비노, 바이레도, 해피바스, 피지오겔, 도브, 쿤달, 엘리자베스아덴, 카밀, 빅토리아시크릿, 부케가르니, 밀크바오밥, 르라보, 바디판타지, 사봉, 바이오더마, 롤리타렘피카, 배스앤바디웍스, 몰튼브라운, 랑방, 더프트앤도프트, 필로소피, 유세린, 프리메라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됐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496 소통지수 233,202 커뮤니티지수 623,2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3,93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55,386과 비교해보면 18.65% 하락했다.​​

2위, 앙방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882 소통지수 327,044 커뮤니티지수 392,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0,98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70,279와 비교해보면 3.67% 하락했다.​​

3위,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478 소통지수 279,231 커뮤니티지수 464,1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5,87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37,987과 비교해보면 34.94% 상승했다.​​

4위, 비오템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413 소통지수 115,916 커뮤니티지수 683,3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4,68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68,260과 비교해보면 9.95% 상승했다.​

5위, 니베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939 소통지수 71,770 커뮤니티지수 749,7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7,50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96,188과 비교해보면 6.89%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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