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5일 강화 라르고빌 리조트에서 한국주얼리고등학교(교장 권영환)의 ‘학점제 역량 강화 교직원 워크숍’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지도교수이자 챗GPT 전문 강사인 이도혜 강사가 초청돼 ‘챗GPT를 활용한 교육역량 강화’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사들이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챗GPT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 보고서 쓰기, 보도자료 작성 등 Text to Text 실습을 통한 실질적인 활용 방법을 소개했다. 더불어 이미지만으로 말하는 아바타를 생성하는 D-ID 프로그램과 3분 만에 완성되는 놀라운 PPT 제작 방법까지도 깊이 있게 다뤘다.
생성 AI의 기본 원리부터 실제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법 그리고 다양한 AI 프로그램의 실용성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한 이도혜 강사는 “교육 현장에서 챗GPT와 다른 AI 도구들의 활용은 학생들과의 소통 그리고 교육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교직원분들의 열정과 흥미에 힘입어 매우 보람찬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워크숍 참가자들 중 다수는 “챗GPT와 같은 AI 기술 및 다른 AI 프로그램들의 교육적 활용은 미래의 교육 트렌드가 될 것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도구와 기술의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는 평을 남겼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