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정기적금 2023년 9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빅데이터투데이] 정기적금 2023년 9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3.09.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은행 정기적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정기적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33,281,594개와 비교하면 11.8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30% 하락, 브랜드이슈 11.79% 하락, 브랜드소통 19.72% 하락, 브랜드확산 0.88% 상승했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1개 정기적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8월 20일부터 2023년 9월 20일까지의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29,338,4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정기적금 브랜드 빅데이터 33,281,594개와 비교하면 11.85% 줄어들었다.​

정기적금이란 매월 정해진날, 일정한 금액을 모아서 목돈을 만드는 방법이다. 정기적금은 처음 가입할 때 매달 입금할 날짜와 입금할 금액을 정하고, 일정 기간동안 납입한다. 적금 가입 기간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며 가입기간이 길수록 이자율이 높으며, 만기시에는 가입한 기간동안 매달 저축한 원금과 이자를 함께 받는 상품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9월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수협은행, SBI저축은행, 산업은행, 씨티은행, 전북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KB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제주은행, 고려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정기적금 순으로 나타났다.​​​​

정기적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642,361 미디어지수 579,582 소통지수 873,406 커뮤니티지수 621,9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7,30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57,398과 비교해보면 8.12% 하락했다.​​

2위, 우리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760 미디어지수 577,334 소통지수 514,038 커뮤니티지수 636,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8,05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38,801과 비교해보면 36.58% 하락했다.​​

3위, 하나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745,652 미디어지수 555,157 소통지수 554,368 커뮤니티지수 577,1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2,34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605,900과 비교해보면 32.55% 하락했다.​​

4위, 대구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658,397 미디어지수 591,375 소통지수 513,692 커뮤니티지수 478,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2,13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98,324와 비교해보면 13.71% 하락했다.​​

5위, 기업은행 정기적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848,320 미디어지수 474,285 소통지수 443,454 커뮤니티지수 453,5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9,60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42,383과 비교해보면 3.60% 상승했다.​​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한 정기적금 브랜드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수협은행, SBI저축은행, 산업은행, 씨티은행, 전북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KB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제주은행, 고려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IBK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BNK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DB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수출입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정기적금 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