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8월 19일부터 2023년 9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9,324,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11,955개와 비교해보면 5.7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부영, 롯데건설, 동부건설, 한화건설, DL이앤씨, 포스코이앤씨, 두산건설, SK에코플랜트,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태영건설, 계룡건설, GS건설, 신세계건설, 서희건설, 동문건설, 쌍용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KCC건설, 일성건설, 남광토건, 호반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순으로 분석됐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592 미디어지수 914,816 소통지수 745,156 커뮤니티지수 1,597,287 사회공헌지수 349,6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9,50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321,407과 비교해보면 10.92%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848 미디어지수 750,113 소통지수 441,445 커뮤니티지수 648,050 사회공헌지수 215,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1,87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04,594와 비교해보면 14.69% 하락했다.
3위, 대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256 미디어지수 570,465 소통지수 342,064 커뮤니티지수 608,235 사회공헌지수 175,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8,72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14,201과 비교해보면 20.11% 하락했다.
4위, 현대산업개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56 미디어지수 322,980 소통지수 150,589 커뮤니티지수 608,542 사회공헌지수 113,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4,47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10,077과 비교해보면 13.01% 상승했다.
5위, 부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23 미디어지수 221,776 소통지수 180,533 커뮤니티지수 154,927 사회공헌지수 224,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08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09,608과 비교해보면 11.93% 하락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부영, 롯데건설, 동부건설, 한화건설, DL이앤씨, 포스코이앤씨, 두산건설, SK에코플랜트,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태영건설, 계룡건설, GS건설, 신세계건설, 서희건설, 동문건설, 쌍용건설, 한신공영, 신원종합개발, KCC건설, 일성건설, 남광토건, 호반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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