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치킨 전문점 2023년 7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굽네치킨, 2위 60계치킨, 3위 맘스터치
[빅데이터투데이] 치킨 전문점 2023년 7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굽네치킨, 2위 60계치킨, 3위 맘스터치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3.07.12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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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굽네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치킨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841,264개와 비교하면 9.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1% 하락, 브랜드소통 1.50% 하락, 브랜드확산 17.64% 하락했다.

2023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풍성하다, 재미있다, 참여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르세라핌, 플래그십 스토어, 넷마블'가 높게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긍부정분석에서 긍정비율 89.07%를 기록했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굽네치킨 2위 60계치킨 3위 맘스터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2023년 6월 12일부터 2023년 7월 1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7,065,5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841,264개와 비교해보면 9.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2023년 7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굽네치킨, 60계치킨, 맘스터치, BBQ, BHC, 노랑통닭, 자담치킨, 네네치킨, 푸라닭, 교촌치킨, 아웃닭, 바른치킨, 처갓집양념치킨, 깐부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지코바치킨, 오븐마루, 페리카나, 부어치킨, 순수치킨, 땅땅치킨, 멕시칸치킨, 또래오래, 훌랄라치킨, 또봉이통닭, 디디치킨, 마파치킨, 웰덤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380 소통지수 642,000 커뮤니티지수 708,5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7,9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90,507과 비교해보면 24.37% 하락했다.​​

2위, 60계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750 소통지수 589,454 커뮤니티지수 785,0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6,27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06,051과 비교해보면 6.08% 하락했다.​​

3위, 맘스터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667,590 소통지수 438,071 커뮤니티지수 493,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8,83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10,938과 비교해보면 27.69% 하락했다.​​

4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790 소통지수 425,699 커뮤니티지수 980,0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1,56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56,355와 비교해보면 14.26% 하락했다.​​

5위, BHC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260 소통지수 381,895 커뮤니티지수 485,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5,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82,262와 비교해보면 18.02%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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