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3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10일부터 2023년 7월 10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6,918,2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181,585개와 비교하면 19.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2023년 7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카카오페이, 하나카드, 우리카드, 우체국, 롯데카드, 케이뱅크, IBK기업은행, MG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순이었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635,843 미디어지수 368,508 소통지수 544,173 커뮤니티지수 737,3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5,90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81,562와 비교해보면 15.36% 상승했다.
2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369,741 미디어지수 479,320 소통지수 592,169 커뮤니티지수 532,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3,7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98,035와 비교해보면 3.99% 상승했다.
3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85,830 미디어지수 293,532 소통지수 642,227 커뮤니티지수 523,3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4,94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20,818과 비교해보면 6.82% 상승했다.
4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829 미디어지수 329,683 소통지수 510,167 커뮤니티지수 525,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1,45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68,453과 비교해보면 0.70% 상승했다.
5위, 삼성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553 미디어지수 168,779 소통지수 685,742 커뮤니티지수 557,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1,78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19,849와 비교해보면 35.89% 상승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