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LG, 현대자동차, 한화, SK, DB, 농협, 쿠팡, 신세계, GS, 두산, 롯데, 카카오, 네이버, 포스코, 미래에셋, KT, 동원, 한국투자금융, 한진, 대우건설, CJ, 현대중공업, KT & G, 코오롱, 현대백화점, 효성, KCC, 이랜드, 넥슨, 현대산업개발, 아모레퍼시픽, LS, 대림, 한솔, 한국항공우주산업, 셀트리온, 한국타이어, 한라, 한국 GM, 메리츠금융, 넷마블, 애경, 영풍, 부영, 하림, 하이트진로, 호반건설, 에쓰 오일, 삼천리, 교보생명보험, 태영, 중흥건설, 태광, 금호석유화학, 유진, 세아, SM, 한진중공업, 동국제강, 현대해상화재보험, OCI, 대방건설, 반도홀딩스, 다우키움, 엠디엠 이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6월 7일부터 2023년 7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53,142,84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45,769,894개과 비교하면 5.0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한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 ESG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LG, 현대자동차, 한화, SK, DB, 농협, 쿠팡, 신세계, GS, 두산, 롯데, 카카오, 네이버, 포스코, 미래에셋, KT, 동원, 한국투자금융, 한진, 대우건설, CJ, 현대중공업, KT & G, 코오롱, 현대백화점, 효성, KCC, 이랜드, 넥슨 순으로 분석됐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781,811 소통지수 4,130,340 커뮤니티지수 4,417,983 사회공헌지수 2,067,984 소비자지수 2,852,187 ESG지수 303,3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53,6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283,953과 비교해보면 1.40% 상승했다.
2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68,769 소통지수 3,068,056 커뮤니티지수 2,714,530 사회공헌지수 1,290,400 소비자지수 1,806,458 ESG지수 188,2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36,49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979,694와 비교해보면 22.61% 상승했다.
3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618,786 소통지수 2,008,096 커뮤니티지수 2,710,646 사회공헌지수 1,016,208 소비자지수 2,000,370 ESG지수 168,3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22,47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333,907과 비교해보면 12.73% 상승했다.
4위, 한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540,344 소통지수 1,315,790 커뮤니티지수 4,812,923 사회공헌지수 947,242 소비자지수 602,965 ESG지수 130,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49,8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431,587과 비교해보면 16.75% 하락했다.
5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022,333 소통지수 2,484,753 커뮤니티지수 1,896,220 사회공헌지수 1,418,585 소비자지수 1,346,323 ESG지수 176,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45,09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591,149와 비교해보면 49.26% 상승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