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6월 6일부터 2023년 7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37,4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6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323,563개와 비교하면 3.5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7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2,203 미디어지수 847,584 소통지수 1,329,360 커뮤니티지수 1,862,833 사회공헌지수 187,013 CEO지수 274,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42,99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465,960과 비교해보면 3.24% 상승했다.
2위,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2,890 미디어지수 1,267,545 소통지수 1,011,233 커뮤니티지수 936,530 사회공헌지수 269,579 CEO지수 140,8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68,6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459,536과 비교해보면 5.33% 하락했다.
3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56,347 미디어지수 708,142 소통지수 1,228,919 커뮤니티지수 987,880 사회공헌지수 133,762 CEO지수 37,7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52,84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321,580과 비교해보면 6.22% 하락했다.
4위, KB국민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9,192 미디어지수 810,498 소통지수 880,054 커뮤니티지수 635,514 사회공헌지수 196,711 CEO지수 59,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1,81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30,179와 비교해보면 1.30% 하락했다.
5위, 롯데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645,500 미디어지수 579,441 소통지수 967,576 커뮤니티지수 667,787 사회공헌지수 109,434 CEO지수 43,4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3,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58,564와 비교해보면 1.48%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