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 ( 대표 정상혁 )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투표하다, 출시하다, 헌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상생금융, 신한음악상, 희망영웅'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9.59%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하나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분석결과는 2023년 5월 16일부터 2023년 6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1,340,2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527,130개와 비교하면 2.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6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출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KDB산업은행 순이었다.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43,998 미디어지수 2,197,082 소통지수 1,695,642 커뮤니티지수 1,188,722 사회공헌지수 302,416 ESG지수 532,697 CEO지수 410,7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71,3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640,484와 비교해보면 4.83% 하락했다.
2위, 우리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986,750 미디어지수 1,391,001 소통지수 1,508,504 커뮤니티지수 1,518,660 사회공헌지수 235,191 ESG지수 390,507 CEO지수 424,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54,71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963,226과 비교해보면 8.24% 상승했다.
3위, 하나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32,847 미디어지수 1,416,993 소통지수 1,243,438 커뮤니티지수 1,023,187 사회공헌지수 193,092 ESG지수 365,383 CEO지수 147,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22,78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957,451과 비교해보면 29.45% 상승했다.
4위, NH농협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806 미디어지수 661,307 소통지수 957,100 커뮤니티지수 957,668 사회공헌지수 505,284 ESG지수 320,686 CEO지수 212,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89,44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15,784와 비교해보면 39.53% 상승했다.
5위, KB국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6,098 미디어지수 471,089 소통지수 551,885 커뮤니티지수 591,590 사회공헌지수 233,634 ESG지수 453,777 CEO지수 139,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7,25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46,658과 비교해보면 14.07%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