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5월 12일부터 2023년 6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247,28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093,530개와 비교해보면 12.88%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6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721,641 미디어지수 546,753 소통지수 665,038 커뮤니티지수 1,278,627 사회공헌지수 182,066 CEO지수 314,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8,65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43,765와 비교해보면 8.29% 하락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668,382 미디어지수 903,449 소통지수 747,529 커뮤니티지수 987,519 사회공헌지수 114,025 CEO지수 182,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3,10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12,795와 비교해보면 2.95% 하락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47,227 미디어지수 433,451 소통지수 437,660 커뮤니티지수 471,016 사회공헌지수 24,013 CEO지수 156,9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0,3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83,496과 비교해보면 5.18% 하락했다.
4위, 농협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344 미디어지수 367,797 소통지수 346,116 커뮤니티지수 698,135 사회공헌지수 223,640 CEO지수 190,1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6,21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92,626과 비교해보면 24.16% 하락했다.
5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364 미디어지수 220,366 소통지수 356,876 커뮤니티지수 547,085 사회공헌지수 21,307 CEO지수 86,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2,40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37,499와 비교해보면 18.95%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