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3년 4월 12일부터 2023년 5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88,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10,368개와 비교해보면 4.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5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SK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하이투자증권, 메리츠증권, DB금융투자, 신영증권, 현대차증권, 하나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키움증권, IBK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75,217 미디어지수 1,330,845 소통지수 969,204 커뮤니티지수 971,858 사회공헌지수 98,2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5,42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146,646과 비교해보면 2.44% 하락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95,730 미디어지수 1,269,234 소통지수 844,988 커뮤니티지수 882,384 사회공헌지수 63,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5,91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03,625와 비교해보면 1.45%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53,770 미디어지수 1,075,786 소통지수 649,402 커뮤니티지수 838,722 사회공헌지수 52,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0,37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98,004와 비교해보면 2.41% 상승했다.
4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361 미디어지수 1,284,923 소통지수 651,264 커뮤니티지수 411,730 사회공헌지수 48,7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20,99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54,521과 비교해보면 32.44% 상승했다.
5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19,744 미디어지수 1,081,729 소통지수 587,345 커뮤니티지수 225,403 사회공헌지수 35,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9,63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09,213과 비교해보면 2.47%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