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10일부터 2023년 5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093,53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5,702,372개와 비교해보면 14.04%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5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농협손해보험,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25,209 미디어지수 518,342 소통지수 1,011,942 커뮤니티지수 1,225,410 사회공헌지수 180,666 CEO지수 482,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3,7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695,392와 비교해보면 13.88% 하락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74,902 미디어지수 842,733 소통지수 901,016 커뮤니티지수 1,029,314 사회공헌지수 78,892 CEO지수 285,9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2,79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251,263과 비교해보면 12.67% 하락했다.
3위, 농협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852 미디어지수 574,621 소통지수 646,809 커뮤니티지수 614,621 사회공헌지수 293,640 CEO지수 223,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2,62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38,391과 비교해보면 8.66% 하락했다.
4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709 미디어지수 259,030 소통지수 726,424 커뮤니티지수 831,327 사회공헌지수 44,371 CEO지수 143,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1,94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31,227과 비교해보면 14.99% 하락했다.
5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857 미디어지수 551,989 소통지수 423,544 커뮤니티지수 577,607 사회공헌지수 14,013 CEO지수 92,4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3,49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62,573과 비교해보면 14.79%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