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샴푸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모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4월 8일부터 2023년 5월 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042,63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5,921,849개와 비교하면 14.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헤드앤숄더, 아모스, 아베다, 닥터그루트, 케라시스, 려, 러쉬, 르네휘테르, TS, 엘라스틴, 로블로, 제이숲, 밀크바오밥, 시세이도, 케라스타즈, 라우쉬, 아로마티카, 도브, 부케가르니, 미쟝센, 오가니스트, 쿤달, 록시땅, 댕기머리, 앙포레, 클로란, 보타랩, 팬틴, 댄트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850 소통지수 773,664 커뮤니티지수 737,3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7,90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24,825와 비교해보면 2.84% 상승했다.
2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892,706 소통지수 652,864 커뮤니티지수 622,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8,29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16,347과 비교해보면 2.45% 상승했다.
3위, 아모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70,927 소통지수 476,067 커뮤니티지수 340,7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7,70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36,044와 비교해보면 16.17% 하락했다.
4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896 소통지수 486,125 커뮤니티지수 347,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7,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02,419와 비교해보면 20.30% 하락했다.
5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428 소통지수 431,617 커뮤니티지수 263,7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4,74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77,422와 비교해보면 45.38%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