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신용카드 2023년 5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빅데이터투데이] 신용카드 2023년 5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3.05.04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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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836,309개와 비교하면 11.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1% 하락, 브랜드이슈 0.89% 하락, 브랜드소통 0.73% 상승, 브랜드확산 32.33% 하락, 브랜드공헌 2.25% 상승, CEO평가 2.06% 상승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4일부터 2023년 5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0,673,7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4,836,309개와 비교하면 11.95% 줄어들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5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5,932 미디어지수 1,154,600 소통지수 1,443,822 커뮤니티지수 1,559,206 사회공헌지수 185,692 CEO지수 166,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5,85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222,564와 비교해보면 16.43% 하락했다.​

2위,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5,783 미디어지수 1,270,976 소통지수 1,379,750 커뮤니티지수 903,291 사회공헌지수 263,886 CEO지수 190,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04,49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83,665와 비교해보면 6.07% 상승했다.​​

3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3,064 미디어지수 735,900 소통지수 1,229,796 커뮤니티지수 947,686 사회공헌지수 132,559 CEO지수 37,2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86,21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628,156과 비교해보면 27.40% 하락했다.​​

4위, KB국민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2,551 미디어지수 805,320 소통지수 780,700 커뮤니티지수 613,996 사회공헌지수 189,609 CEO지수 54,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7,05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178,083과 비교해보면 14.62% 하락했다.​​

5위, 롯데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640,447 미디어지수 571,365 소통지수 816,430 커뮤니티지수 1,239,173 사회공헌지수 107,057 CEO지수 41,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5,57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64,695와 비교해보면 9.27%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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