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첨단 소재 나노셀룰로오스 전문기업 에이엔폴리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뉘렌베르크에서 열리는 유러피안 코팅쇼 2023(European Coating Show 2023)에 참가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에이엔폴리는 이번 행사에서 나노셀룰로오스를 활용한 친환경 기능성 코팅 및 표면처리 산업에 적용할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DOW, Cagill 등 다수의 글로벌 대기업이 전시 부스에 방문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새로운 협업 파트너와 고객을 발굴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나노셀룰로오스는 풍부한 천연 물질에서 만들어져 재생 가능하고 생분해성이며 강도가 높고 무게가 가볍다. 나노셀룰로오스가 가진 다양한 장점들 때문에 경량 복합소재, 포장재, 여과장치, 화장품, 의료용 생체재료 등 그 응용분야 역시 다양하다. 에이엔폴리의 나노셀룰로오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균일한 나노섬유 퀄리티를 가졌다. 뿐만 아니라 분산성과 순도가 높은 등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한편 2년마다 독일 뉘렌베르크에서 열리는 유로피안 코팅쇼는 도료 및 표면처리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전문 박람회 중 하나로, 1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방문자수만 3만 명이 넘는 등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성과 관련한 친환경 소재에 관한 관심이 높았으며, 특히, 기능성 신소재인 나노셀룰로오스를 선보인 에이엔폴리가 스타트업 부스에 참여해 큰 주목을 받았다.
에이엔폴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발전시켜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