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편안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기저귀, 팬티형 기저귀, 밴드형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8.2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2월 24일부터 2023년 3월 24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915,705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966,840개와 비교하면 0.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3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팸퍼스, 슈퍼대디, 마미포코, 나비잠, 킨도, 군, 리베로, 보솜이, 애플크럼비, 쿠잉, 밤보, 모모래빗, 네추럴블라썸, 메리즈, 케이맘, 네띠, 슈베스, 대디베이비, 베피스, 밤부베베, 네이쳐러브메레, 토디앙, 빌로기, 에코제네시스, 베슈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997 소통지수 400,529 커뮤니티지수 450,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8,22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9,764와 비교해보면 8.76% 상승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432 소통지수 382,342 커뮤니티지수 453,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5,31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4,319와 비교해보면 6.13% 상승했다.
3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621 소통지수 320,316 커뮤니티지수 312,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4,01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89,117과 비교해보면 9.62% 하락했다.
4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794 소통지수 172,324 커뮤니티지수 330,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1,43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27,962와 비교해보면 5.33% 상승했다.
5위, 마미포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652 소통지수 156,451 커뮤니티지수 281,0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1,18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4,437과 비교해보면 18.27% 하락했다.
후원하기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정기후원 (만원/삼만원/오만원)
- 일시후원 또는 자유금액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