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2월 23일부터 2023년 3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353,0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548,046개와 비교하면 12.5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순위는 한국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한국자산신탁, 신한자산신탁, 교보자산신탁, KB부동산신탁, 대한토지신탁, 무궁화신탁, 하나자산신탁, 코리아신탁, 대신자산신탁, 신영부동산신탁,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순이었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토지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584 미디어지수 155,150 소통지수 474,846 커뮤니티지수 522,009 사회공헌지수 50,2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9,82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93,022와 비교해보면 2.97% 하락했다.
2위, 우리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73,436 미디어지수 49,332 소통지수 404,235 커뮤니티지수 542,789 사회공헌지수 52,9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2,7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87,289와 비교해보면 12.78% 하락했다.
3위, 한국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014 미디어지수 56,314 소통지수 290,073 커뮤니티지수 206,885 사회공헌지수 53,7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0,98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63,491과 비교해보면 29.44% 하락했다.
4위, 신한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33 미디어지수 35,598 소통지수 388,856 커뮤니티지수 200,635 사회공헌지수 47,8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0,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23,233과 비교해보면 26.64% 하락했다.
5위, 교보자산신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9,989 미디어지수 15,991 소통지수 339,895 커뮤니티지수 223,955 사회공헌지수 38,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8,74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8,372와 비교해보면 31.70%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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